익스플로러가 언제 또다시 꺼질지 모르므로, 첨부된 전용 백신을 받아 치료후 본문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전용 백신 자료 출처 : 안철수 연구소 홈페이지.
얼마전, 사무실의 PC가 인터넷을 하다 보면 익스플로러가 지맘대로 꺼지곤 했다.
아무런 일언방구도 없이 그냥 픽.
심지어 그 흔한 익스 오류 메세지 하나 내뱉지 않았다.
사무실 PC는 내 PC 가 아니므로.
"에이씨"
한번 뱉어주고 다시 익스를 켜고 보던 사이트로 다시 들어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픽.
평소때 같으면 그냥 차에서 노트북을 꺼내와 썻겠지만,
그냘은 바꿀 차를 검색하는 중이었다.
신경질이 치밀어 올랐다.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고,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돌려본 결과,
win32.dll 파일이 악성코드에 감염 되었음을 확인했다.
해당 증상으로는,
1) 설치된 백신의 실시간 감시의 무력화.
2) 온라인 게임의 계정을 탈취할 수 있는 트로이 목마 악성 코드 감염.
3) 익스플로러 꺼짐 현상
등이 있다.
가장 난감했던건 v3의 무력화였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감염이 가장 의심가는 현상이기에 백신을 돌려보려 해도 죄다 먹통이다.
해결 가능한 방법으로는
첫째로 안철수 형님네 전용 백신이 있다.
감염된 win32.dll 을 치료하는 백신이다.
첨부된 백신을 실행하여 치료하고 나면 PC에 설치된 백신이 정상 작동 할것이며,
그 후 백신을 실행해 정상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나면 대부분 정상적인 PC사용이 가능하다.
두번째로 실행할것은 "울타리" 라는 프로그램이다.
악성코드 추출이 가능한 백신이며, v3보다 많은 감염 검색 결과가 출력된다.
울타리는 win32.dll 악성코드를 치료하지 못한다.
v3전용 백신으로 win32.dll 파일을 먼저 치료후 울타리로 남은 악성코드를 제거하여야 한다.
본인의 경우 언급한 두가지 프로그램으로 PC를 정상화 시켰으므로,
동일한 문제로 방황중인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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