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D.I.Y/Grandeur

그랜져 HG 2012 순정 모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MTS-W260)

by JHoo. 2020. 2. 2.


필자의 자동차의 네비게이션은 구형 순정 모젠 네비게이션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네비게이션처럼 SD카드를 뽑아와서 컴퓨터에서 업그레이드를 할수가 없습니다...ㅠ.ㅠ

USB에 설치파일을 담아 자동차의 노래듣는 USB 포트에 연결에 시동을 걸어두고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대략 1시간 내외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편의성은 개나 줘버려...

무튼..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예전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에는 모젠이라는 기능이 포함된 네비게이션이 있었습니다.

모젠은 응급시에 SOS버튼만 누르면 상담센터로 바로 연결이 되어서 통화도 가능하고 센터에서 내차 상태도 파악할수 있는..

뭐 그런 기능일겁니다. 솔직히 한번도 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신규로 통신사 번호도 하나 있어야 하고 사용료도 내야 하는지라..

지금의 블루링크와 거의 동일한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어찌되었든, 현대 순정네비와 모젠 네비게이션은 서로 업데이트 하는 프로그램이 틀립니다.

그냥 통합해도 상관없지 싶은데 굳이 따로 만들어 두어서 업데이트 할때마다 헤메곤 합니다.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필자의 순정 모젠 네비게이션의 모델명은 MTS-W260 입니다.

그 이하의 모델은 이제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 되었습니다.

제 모델도 업데이트 지원이 얼마 남지 않은 기분이 드네요.


모젠 업데이트를 위해선 우선 모젠 네비게이션 전용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현대자동차 순정 모젠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새창으로 열림)

위 링크로 들어가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설치합니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아래 링크 방문후 사이트의 안내를 따르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사이트 바로가기 (새창으로 열림)

모젠 네비게이션인데 그냥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차량에 연결하면 느낌표 모양의 이미지만 출력되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저도 몇번이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지요..

본인 차량의 네비게이션 모델명을 꼭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지원 종료 모델에 대한 안내문이 팝업으로 뜹니다.

프로그램 실행한 뒤, 

1번 항목에서 모델명을 선택하고,

2번항목에서 설치위치를 지정합니다.- USB를 연결하고 USB 에 바로 설치하는게 편합니다.

3번 항목에서 포멧을 원하면 포멧에 체크 한 후 

(파일백업은 USB로 설치해서 차량에서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포멧 체크시 USB내의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계속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차량에 USB를 연결후 시동을 걸면 위 화면이 뜹니다. 위 화면이 뜨지 않는 경우 MEDIA 버튼을 누릅니다.

MODULE UPGRADE 를 화면 터치후 확인을 누르면 업그레이드 진행 여부를 묻습니다.

확인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1차/2차 업그레이드 나뉘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1차는 약 5분이내, 2차는 약 55분 내외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원래는 업그레이드 중에는 시동을 걸어두고 차량을 이동하면 안됩니다.

저는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지루해서 1시간 이상 이동해야 할때, 출발전에 업그레이드를 진행시키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동안 운행을 합니다. 

원래는 주정차 상태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운행중 충격으로 USB 연결이 끊어질수도 있으니 말이죠.

업그레이드 진행중 시동을 끄거나 USB 연결이 끊기면 서비스센터에서 AS 받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여지껏 운행중 업그레이드를 해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팁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며, 본 글을 읽고 운행중 업그레이드를 하시다가 문제 발생시 저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Car D.I.Y > Grand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 모젠 오토케어 오류 해결 방법.  (1) 2018.05.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