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13

Cooler Master V6 GT White Edition 택배욤. 어느시기부터 난 CPU 기본 번들 쿨러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아마도 오버클럭에 손을 대고 난 이후겠지. 한참 오버클럭에 눈을 뜰 당시 풍문으로만 듣던 사제 쿨러의 성능은 과연 신세계였다. 그 후, 난 별다른 오버를 할 생각이 없음에도 CPU 교체를 하고 나면 항상 번들 쿨러는 한번 흘깃 흘려보는것으로 기본 예의를 지켜주고 사제 쿨러를 달아놓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3570으로 교체하고 난후 본의 아니게 나의 본능에 충실하지 못했다. 그리하야 몇일을 눈알쇼핑을 하고나서 주문까지 해버렸다. 쿨러 마스터사의 V6 GT 화이트 에디션 모델. 솰라솰라. 지원되는 CPU 소켓 형식들이 안내되고 있다. MSI사의 VGA 박스 패키징이랑 비슷한 구조다. 따꿍을 열면 부품의 일부를 구경할수 있는 그런. 요 버.. 2013. 1. 22.
[ Galaxy Note2 ] 갤럭시 노트2 및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플래쉬 플레이어 정상 작동 시키기. 어느순간 부터인가 플래쉬를 사용하는 몇몇 사이트들이 스마트폰에서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았다. 나야 뭐 스마트폰으로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것이 아니므로 크게 신경 쓰지도 않았고, 서너달에 한번씩 바뀌는 스마트폰들중 제대로 나오는 폰이 없었기에, 해당 사이트의 문제로 치부하고 그냥 방치를 했었다. 조금만 깊게 생각했더라면 그 사이트가 감히 그런 오류를 방치할만한 사이트는 아니었는데 말이다. 스크린 샷에서와 같이 플래쉬를 사용하는 부분이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는다. 모바일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상없이 이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러다 문득 해당 문제를 해결해 보고 싶었고, 약간의 검색으로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해결 방법은 지원을 멈춘 플래쉬 플레이어 11.1 버전을 설치.. 2013. 1. 19.
IVY Bridge i5 3570K + ASRock Z77 Extreme 4 사진의 날짜를 보아하니 구입일은 2012년 11월 20일. 그간 정신도 없고 바쁘고 안좋은일도 있고 해서 이제서야 포스팅을 올리게됐네. 어찌됐든 연말 신나게 업글을 단행했다. 30만원에 육박하는 녀석이지만 포장은 참으로 저렴한 녀석. 문디 판매자. 어째뜬 별 탈없이 잘 도착했다. 마음은 3770K를 외쳐댔지만 3570K로 타협을 봤다. K 버전이므로 배수락 해제 제품이다. 함께 구매한 애즈락 Z77 익스트림 4 메인보드. 보드의 칩셋 선택에 있어 참으로 많은 고민을 했었다. 내가 과연 Z77까지 필요로 하는가!! B75를 구입하기 위해 끊임없이 찾아 보았지만 SATA 포트수가 넉넉한게 없었다. 그리고 뭐 지금 당장 쓰지 않을 이런 저런 기능 지원들을 이유로 결국엔 Z77을 선택하게 되었다. 병이다 이건 .. 2013.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