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Vega S5

SKY Vega S5 후기 1. - 베가 S5의 통화 키패드 종류.

by JHoo. 2012. 9. 10.

 

 

내가 스카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다른 폰들에 비해 많다는 이유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다른폰에 비해 아쉬운 부분이 있는것도 분명한 사실이지만, 외형은 둘째 치더라도 스카이는 왠지 모를 편리함을 준다.

 

베가 S5는 5가지의 통화 키패드를 제공한다.

 

찾아보았으나 갤럭시3는 기본적인 통화 키패드 외엔 사용자가 고를수 있는 메뉴가 없다.

 

베가S5의 통화 키패드는 통화 다이얼러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팝업된다.

 

 

 

다이얼 타입 설정으로 들어간다.

 

 

1번 클래식 화이트.

 

 

2번 제이드 그린.

 

 

3번 모던 블랙.

 

 

요 기능 때문에 내가 베가S5가 한층 더 좋아하게 된것 같다. 

 

베가 LTE부터 적용시켰던 스카이의 모션 인식.

 

센서를 이용하는 아주 단순한 기능이지만, 다른폰에는 없는 스카이만의 특성이라 할수 있겠다.

 

해당 키패드를 선택하면 기기를 뒤로 살짝 뉘이면 단축번호에 입력된 이름이 보이고

 

다시 세우면 키패드가 보인다.

 

사진 백장 보는것보다 이런건 동영상 한편을 보는게 나으리라.

 

 

 

뒤로 살짝만 뉘여도 키패드가 반응하므로 다소 불편을 불러 일으킬 소지도 있다.

 

그래서인지 베가S5에는 또 하나의 모션 인식 키패드가 있다.

 

모션 플립.

 

어떤건지 이것 또한 동영상 한편 감상.

 

- 2013.01.06 10:42

 

개인정보 노출로 인해 동영상 삭제합니다.

 

올릴땐 아무생각없이 올렸는데 지금 다시 봤더니 무슨 생각으로 동영상 올렸나 모르겠네요.

 

대체 영상이 어디 있긴한데 바로 찾지 못해 일단 삭제 합니다.

 

블로그 감상에 지장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런것들이 바로 내가 스카이를 좋아하는 이유다.

 

소프트웨어 최적화 능력은 아직도 불만족스럽긴 하지만 베가 초기 모델에 비하면 이정도는 큰 발전이라 생각한다.

 

군데군데 사용자를 배려하는 숨은 기능들이 많다.

 

내가 어떤 물건이든 구입후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는 이유는 이렇게 기능 하나하나 찾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이다.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는다면 기기가 가진 기능 모두가 숨은 기능이 될수도 있으니까.

 

 

촬영기종 : SAMSUNG Galaxy S3 L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