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Vega

베가 partition table packet 응답없음 오류의 알려진 해결 방법

by JHoo. 2010. 12. 29.

2010년 12월 27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베가의 프로요 업데이트가 오후 3시부터 시작 되었다.

시작 되면 뭐하나.. 저딴 오류나 뿜어대는데..

많은 베가 유저들이 partition table packet 응답없음 이라는 오류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

나 역시도 27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해 28일 새벽 1시 30분까지 수차례 저 오류 메시지를 보았고,

28일 아침 8시 부터 저녁 11시까지, 회사에서 일도 제대로 못하고 인터넷에 뿌려진 수많은 해결 방법들을 동원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보았으나 역시나 결과는 같았다.

결국 오늘 아침 당직을 마치고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 30분만에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왠지 허무하기까지 했다.

서비스 센터의 기사에게 물어본 partition table 오류의 원인은

기본 내장된 어플을 제외한, 사용자가 설치한 어플에서 충돌을 일으켜 셀프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는 것이라 했다.

물론 믿지는 않았다. 어떻게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까.

그럼 홈페이지에 업그레이드 작업 전에 사용자가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삭제하고 진행하라고 하던지.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자중에 마켓에서 어플 하나 다운 안받아서 쓰는 사람이 있나?

결국은 팬택의 기술자들이 해결하지 못한 오류를 사용자 탓으로 돌리는것 밖에 되지 않는듯하다.


센터를 방문해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하기전, 내 폰은 초기화를 진행한 후에 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는 초기화 내용을 숙지 하였다는 확인서에 서명까지 요구했다.

빠져나갈 구멍 하나는 착실히 마련하는 모습이었다.


여담은 그만두고,

이제부터 인터넷에 알려져 있는 베가 파티션 테이블 패킷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아래 적힐 내용들은 본인이 직접 모두 해보았던 방법으로,

본인의 폰에서는 모두 같은 오류 메세지를 나타내었음을 미리 알려 드린다.

본인의 폰에서는 증상이 해결되진 않았지만,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되었다는 유저가 있으므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지역의 유저를 위해 방법을 나열해본다.

- 아래 적힐 내용은 본인의 폰에서 모두 해보았던 방법이고, 본인의 폰에서는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작업후 전화통화등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했었습니다.

아래 방법을 시전하는것은 이 글을 읽으시는 본인의 의지이며,

만약 문제가 발생시 글 작성자인 본인은 책임 지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리며,

비방과 원망 리플은 기쁜 마음으로 받아드리지만, 욕설이 담긴 리플은 ip차단으로 응수해 드림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가장 좋은 방법 - 서비스 센터 방문.

2. USB 포트를 변경해가며, 될때까지 해보기. (4~5번만에 되었다는 분도 있고, 10번을 해도 안된다는 분도 계심.)

3. SD카드와 USIM칩 제거후 업그레이드 진행. (이렇게 하니 한방에 성공했다는 분들도 계심.)

4. 공장 초기화 진행후 업그레이드 하기.

공장 초기화 방법
1) 전원 끄기.
2) 좌측 하단의 검색 버튼 + 홈버튼 + 전원버튼 (삼각대에 느낌표, 안드로보이가 서있는 화면이 나올때까지 누르고 있을것.)
3) 메뉴버튼
4)3번째 메뉴로 볼륨 버튼을 이용해 이동후 홈버튼.
5) 초기화가 완료되면 첫번째 리부팅 메뉴로 이동후 홈버튼

5. 다운로드 모드에서 업그레이드 하기.

다운로드 모드 진입 방법
1) 전원 끄기
2) 볼륨 상향 버튼 + 홈버튼 + 전원버튼
스카이 로고가 나오고 바로 S/W Upgrading 화면이 뜸.

6. USB 디버깅 상태로 진행
설정- 시스템 - 응용프로그램 - 개발 - USB디버깅 메뉴 체크

7. 정확한 일련 번호와 Tag ID로 진행하기.

- 베가의 일련번호는 배터리를 제거하면 나오는 스티커에서 바코드 위에것이 일련번호다, 밑에것이 일련번호다 라는 글들이 보이지만, 아무렇게나 넣어도 업그레이드는 진행이 되는듯하다.
베가의 일련번호는 바코드 아랫부분, 즉 7자리 숫자가 일련번호이며, 바코드 상단의 14자리가 Tag ID 이다.

8. SKY 홈페이지에 등록된 3.1.1 버전의 USB 드라이버로 진행해보기.

-www.isky.co.kr 의 스카이 홈페이지로 접속해 S/W 다운로드에서
Vega의 최신 USB 드라이버(USB 1.0 버전으로 올라옴)를 다운, 설치하여 진행.


이정도가 인터넷에 알려진 파티션 테이블 오류 해결 방법들이며,

이외 추가로 내가 해본 방법들은

외장 SD카드 포멧후 진행, 외장 SD카드 교체후 진행,

CMOS의 4번째 메뉴인 wipe cache partition까지 해보고 진행해봤으나 실패했다.

대략 30시간 정도를 프로요 업그레이드에 매달려 있다 보니 혈압이 아주..

마지막으로 내가 30시간 가까이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해보며 나름 추리한 오류 원인은

셀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서 베가의 폴더를 인식하지 못하는것이 원인이 아닐까 판단된다.

공장 초기화를 위해 CMOS모드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현재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오류를 모두 수정한 지금은 나타나지 않지만,

셀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때 본 CMOS 화면에는

마지막 메뉴 아래 노란 글씨로,

can`t e:/ cache\...\...\command

이런식의 글씨가 표출된다.

아마도 해당 폴더를 찾을수 없다는 문구의 내용인듯.

무엇이 원인인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하긴. 폰 만든 회사도 모르는데 내가 알면 이상한거겠지.

CMOS화면을 확인해 노란 글씨로 Can`t 어쩌고 저쩌고 하는 글씨가 보인다면,

시간 낭비말고 서비스 센터로 직행하는것이 정신건강과 돈과 시간을 챙기는 방법이 되겠다.

댓글